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1년차에 4만명, 유튜브 6년차에 1만명

by 조각몸매 이휴재 2024. 1. 15.
반응형

뭔소린고 하면 그동한 내가 해오던 사이
트들의 방문자 수다. 사실 유튜브를 시작
하면서 더이상 글쓰기를 하지 않으려
했다. 포스팅을 통해 몇 차례 다루었듯이
티스토리는 유튜브 채널 홍보를 목적으
로 시작했다. 그렇다고 글을 전혀 안 쓸
순 없었기에 제목을 비롯한 보충설명을
하고자 몇 자 적고 등록을 했다. 그렇게
하고 타 블로그에 방문하여 댓글을 달기
시작했는데 이후로 하루에 200~300명
가량의 방문자가 생기기 시작한것이다.
그 수치는 유튜브 활동일 때 구글애즈라
는 사이트를 통해 광고하고도 100명 내
외가 전부였던것에 비하면 상당한 효과
였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난 해
5월26일 가입했으나 자주 에러가 나 정
상적인 포스팅은 8월 경에서야 할 수있
었다. 반면에 유튜브는 6년차임에도 겨
우 1만명대를 돌파했다. 초창기 포스팅
목록을 접속해보면 나의 유튜브 채널을
조회할 수 있다. 그런데 해당 채널을 보
면 총 방문자 수가 1200명 정도라고 나
온다. 사실 지난 6년간 채널을 서 너개
정도 개설하였다. 3단계 인증이니 뭐니
해서 계정을 추가시킨 셈이다. 더구나
초등학생 때부터 글을 써왔기에 좀처럼
수익을 내지 못한다고 절필할 순 없는
노릇이기때문이다. 그건 그렇고 500억
씩이나 들여 티스토리 광고한 사람은
그게 아니면 500억을 투자해 1000억을
창출하려한게 아닐까! 이것이 재테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